담임목사 설교

  • 말씀과 양육 >
  • 담임목사 설교
진리의 말씀을 분별하자
임부성 2014-08-03 추천 0 댓글 0 조회 93
제 목 : 진리의 말씀을 분별하자
본 문 : 딤후 2 : 14-19
초대교회는 기독교의 의 기본교리들이 아직 확립되지 않았기 때문에 수많은 거짓 가르침들과 이단들의 방해가 모든 교회에서 만연하였습니다. 디모데가 목회하고 있던 에베소 교회 역시 거짓선지자들의 준동으로 큰 어려움을 겪고 있었습니다. 본문에서는 에베소 교회의 대표적 거짓선지자로 두 사람을 거명하고 있는데 한 사람은 후메내오이고 다른 한 사람은 빌래도입니다.
에베소 교회의 지도자들로 보이는 그들은 성경의 가르침을 왜곡하여 주장하였습니다. 학자들에 따르면 부활이 이미일어 났다고 말하는 것으로 보아 이 두사람은 육신의 부활을 부인하고 영적 부활만을 주장한 영지주의자들이었던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날의 상황 역시 사도바울 시대와 다르지 않습니다. 지금도 수 많은 거짓선지자들이 일어나 한구교회를 위협하고 수많은 주의 자녀들을 미혹하고 있습니다. 한 연구결과에 따르면 한구교회에 이단들의 수가 200만명에 달한다고 합니다. 엄청난 수가 이단. 사이비의 영향 아래에 있으며 그들의 영적 영향력은 시간이 갈수록 커져가고 있는 실정입니다. 오늘날 우리 역시 사도바울의 권고에 따라이단 사상에 대적하여 싸워야 하며 하나님의 견고한 터 위에 서야만 합니다.
첫째로 오늘날 우리주변에서 가장 위협한 이단 신천지입니다.
수많은 이단들 중 한국 교회에 가장 큰 피해를 주고 있는 이단이 이만희를 교주로 하는 신천지 이단입니다. 물론 규모로만 본다면 신천지 이단보다 더 큰 교새를 가진 이단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신천지자가 다른 어떤 단들보다 정통교회에 더 우협적인 이유가 있습니다. 기존의 이단 사이들을 은 정통교회와 직접적으로 충돌하는 일이 잦지 않았습니다. 실상 교회만 잘 다니고
신앙생활을 성실히 하면 이단에 빠질 위험성이 적은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신천지는 자신들의 교리상 정통교회에 침투하는 것은 정당화 하며 기존 성도들을 미혹하여 신천지로 빼내 가는 일을 서슴지 않기 때문에 정말 위협한 이단입니다. 그들의 치밀한 전략에 심지어 일부 목회자와 신학생들까지 넘어가는 사례도 발생하였으며 교회공동체와 더불어 가정이 파괴되는 일들이 비일비재하기에 그 어떤 이단 사이비보다 위협하다 말할수 있습니다
둘째로 신천지의 표교 전략 : 모략을 통한 접근
신천지가 불신자를 대상으로 하기보다 정통교회 신자들을 대상으로 하여 표교활동을 하는 근거는 마태복음 13장에 나오는 가라지와 알곡의 비유에 있습니다. 그들은 이 비유를 추수꾼인 신천지인이 정통교회라는 추수밭에 들어가 신자인 알곡을 거두어들어서 신천지라는 곡간에 넣는 것으로 해석합니다. 따라서 신천지의 교회는 본질적으로 교회 침투를 당연시 생각하고 정당화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신천지 추수꾼들의 미혹은 교회 밖 뿐 아니라 정통교회안에서 자주 일어 납니다.
셋째로 신천지의 미혹전략 : 비유풀이
일단 성경공부라는 명목으로 가장 먼저 인도 되는 곳은 그들이 복음방(또는 전도방) 이라고 부르는 곳입니다. 이곳은 인도된 대상이 신천지 교리를 받아 들일 준비가 될 때까지 일반적인 기초교리를 교육받은 곳인데 신천지의 정규 과정인 신학원으로 인도 되기전 짧게는 몇주 몇 개월에서 길게는 1년 넘게 교육을 받습니다. 여기에서 신천지 교리를 받아들일수 있도록 몇가지 주된 논리들을 주입받는 교육을 받게 됩니다. 이때는 주로 기성교회에서 사용하는 용어들과 표현들을 주로 사용하기 때문에 깊이 주의를 기울이지 않으면 기성교회의 가르침과 크게 다르다는 것을 느끼지 못하고 그들의 논리를 받아들이기 쉽시다. 그러니 막상 이 논리들을받아들이게 되면 신천지 교리에 자연스럽게 동화되게 되는 것입니다.
넷째로 신천지 대응방안
1) 우리는 무엇보다도 신천지에 대하여 경각심을 가져야 합니다
2) 신천지와의 접촉을 피하십시오. 3)영적 겸손함을 가져야 합니다.
우리는 이시간 하나님의 말씀 설교를 통헤서 신천지 이단이 얼마나 위험한 이당인지 살펴보았고 또한 그들의 포교전략 및 미혹전략 그리고 우리가 어떻게 대응해야 할지 간략하게 살펴보았습니다 신천지는 결코 정상적인 종교집단이 아니라 모략과 미혹을 일 삼는 이단집단입니다. 그러므로 이단유혹에 넘어지지 않도록 기도하여야 합니다.
자유게시판 목록
구분 제목 작성자 등록일 추천 조회
이전글 유월절과 광복절 임부성 2014.08.10 0 108
다음글 버림받은 자, 임부성 2014.08.02 0 85

61132 광주 북구 능안로12번길 38 (문흥동) TEL : 062-267-1006 지도보기

Copyright © 송월교회. All Rights reserved. MADE BY ONMAM.COM

  • Today25
  • Total117,669
  • rss
  • 모바일웹지원